실시간 뉴스



[I-리포트] 더존비즈온, 그룹웨어 고성장…목표가 13만2000원-SK證


신규 커버리지 개시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SK증권은 29일 더존비즈온에 대해 클라우드와 그룹웨어의 고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2천원을 새롭게 제시했다.

조용성 SK증권 애널리스트는 "22개 분기 연속 실적이 증가한 더존비즈온은 올해 1분기에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8% 늘었고 영업이익도 17.8% 확대돼 우수한 방어력을 입증했다"며 "특히 클라우드와 그룹웨어 부문의 고성장세가 유효했고 신성장 모델인 WEHAGO의 순항 역시 고무적"이라고 짚었다.

이어 "이달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이후 WEHAGO T와 T Edge의 유입이 견조하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클라우드 및 플랫폼 ERP로의 전환 가속화와 더불어 빅데이터 핸들링 기술에 기반한 부가 수익 확보를 통해 하반기 또 다른 리레이팅 국면을 마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매출의 53%를 차지하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부문은 대상 기업규모에 따라 적합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단 평가다. 조 애널리스트는 "임직원 100인 이상 기업 대상인 Extended ERP(ERPiU)의 누적 고객 수 4천여개, Standard ERP(iCUBE, 50~100인 기업) 1만6천여개, Lite ERP(Smart A, 5~10 인 기업) 11만여개"라며 "외산 ERP를 사용하던 기업의 최근 동사 Extended ERP로의 전환 수요가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내 1만4천여개 세무회계사무소의 약 90%가 동사 ERP 솔루션을 사용하는 등 ERP 시장에서의 동사 지위가 매우 견고하기에 캐시카우로서의 안정성이 부각된다"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더존비즈온, 그룹웨어 고성장…목표가 13만2000원-S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