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한샘, 집콕 늘자 가구 소비↑…목표가 유지-하나금투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8만1천원 유지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7일 한샘에 대해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가구 소비가 증가했다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만1천원을 유지했다.

최근 코로나19 발생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사람들이 집에 투자하기 시작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샘의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4천935억원, 영업이익은 16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5%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9.2% 줄어든 수치다.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한샘의 인테리어 부문이 1분기에만 전분기보다 19% 성장했다. 즉 1분기에 가구를 많이 샀다는 의미"라며 "오프라인을 통한 매출 확대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매출 확대가 도드라진다. 온라인은 전분기 대비 32%나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한샘의 리모델링 사업 브랜드인 리하우스의 경우 1분기 매출액이 1천54억원으로 전년 대비 9% 늘었다. '온라인 가구판매 증가-리하우스 증가'가 성장의 양대 축이라는 것을 보여준 셈이다. 채 연구원은 "향후 가구나 부엌 등 내구재 소비와 재건축·재개발 규제강화 흐름 속에 인테리어 리폼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한샘, 집콕 늘자 가구 소비↑…목표가 유지-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