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항공, 4·3 유족 할인혜택 확대…국내선 항공운임 40% 할인


제주기점 모든 노선과 국내선 모든 노선 대상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제주항공은 제주도와 협의해 제주 4∙3 72주년을 맞아 유족들에 대한 할인혜택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4월 1일부터 4∙3 유족들의 국내선 항공운임 할인율은 기존 30%에서 40%로 10%p 확대된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8년 4월부터 4∙3 생존희생자에게는 50%, 유족들에게는 30%의 항공운임 할인율을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연중 각각 적용해 시행하고 있다. 제주도민 할인 등 다른 신분할인과 이중으로 적용되지는 않는다.

이 같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노선은 제주기점 모든 노선과 김포~부산 등 국내선 모든 노선이다. 이번 할인율 확대로 4∙3 유족들의 뭍 나들이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주항공]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선 탑승 수속 과정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발행한 4∙3 유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제주4∙3사건 희생자증 및 유족증 등)을 제시하면 된다. 현재 제주도에 등록된 생존희생자와 유족은 8만여명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제주도민(명예도민 및 배우자 포함)에 대한 국내선 항공운임 할인율을 국적항공사 중 가장 높게 적용하고 있다. 제주도민(명예도민 및 배우자 포함)이 정규운임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주중과 주말 구분없이 25% 할인이 적용된다. 성수기에는 15%가 할인된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항공, 4·3 유족 할인혜택 확대…국내선 항공운임 40% 할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