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핀크 대출비교서비스에 BNK경남은행 참여…총 9곳과 제휴 완료


올해 안에 11곳과 추가 제휴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핀크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대출 비교 서비스'에 BNK경남은행, JT친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이 참여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방식의 'T스코어'를 기반으로 개인 맺춤형 대출 상품을 중개하는 게 주 내용이다. 기존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신용평가와 달리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해 대출 심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사회 초년생, 주부, 자영업자 등 금융 이력이 부족해 대출 이용이 어려웠던 '씬파일러(Thin Filer)'도 높은 한도와 최대 1.0%까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핀크]
[이미지=핀크]

현재 ▲BNK경남은행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JT친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까지 총 9곳의 은행과 제휴를 마치고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 다수의 대출 상품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핀크는 올해 안에 11곳의 금융기관과 추가 제휴를 맺고 총 20곳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며 대출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대출이 필요한 중신용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 상품을 제안하고자 대출 비교 서비스에 제휴처를 계속 확대하는 등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핀크를 통해 금리와 한도 혜택을 받으며 세상에서 가장 편리한 대출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크 대출비교서비스에 BNK경남은행 참여…총 9곳과 제휴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