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대구 코로나19 검사, 신천지 교인보다 일반시민 우선"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가 일정 수준 이상 진행된 것으로 보고, 일반 대구시민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확대키로 했다. 다만 검사를 받지 못한 신천지 교인의 자가 격리 기간을 연장하고 유증상자와 고위험집단에 대한 검사는 그대로 진행키로 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수본) 제1총괄조정관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대구시민에 대한 진단검사 결과를 볼 때,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이 일정 수준 이상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

 [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DB]

이어 "방역당국은 자가 격리 중인 신천지 신도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면서 유증상자와 고위험집단 중심으로 진단검사를 시행하되, 일반 대구시민들에 대한 진단검사를 확대해 조기에 환자를 찾고 고위험 환자를 집중해서 돌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검사 우선순위 변화가 신속하게 실행되도록 대구시와 협의하고 있다. 대구시민을 위한 선별진료소를 확대하고 취약계층 방문검사도 확충하겠다"고 덧붙였다.

중수본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 신천지 신도 9000여명은 자가 격리 중이며 이 중 유증상자로 분류된 1300여명은 진단검사를 받았고, 나머지 신도들에 대해서도 차례로 검사가 진행 중이다. 이 가운데 전날까지 확진을 받은 사람은 2300여명에 달한다. 그 밖의 대구시민은 현재까지 1만 1000여명이 검사를 받았고, 1300여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대구 코로나19 검사, 신천지 교인보다 일반시민 우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