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에이트·연세대, 바이오 시뮬레이터 연구협약 체결


공동연구 진행·전문인력 양성 적극 협력…"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이에이트가 연세대학교와 손잡고 바이오 시뮬레이터 공동 연구 및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이에이트는 지난 21일 연세대 공과대학과 LBM 기반 바이오 시뮬레이터 공동 연구에 대한 산학협력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이에이트와 연세대는 바이오 시뮬레이터 실용화를 위한 상호 공동연구를 진행함과 동시에,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 소프트웨어인 'NFLOW'의 공급 및 교육과정 활용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이트가 연세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에이트]
이에이트가 연세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에이트]

양 기관이 공동 개발할 예정인 LBM 기반의 바이오 시뮬레이터는 전산유체역학(CFD) 시뮬레이션을 통해 혈관의 협착 부위를 판별하고 협착 부위에 대한 시술 여부를 높은 정확도로 판단해주는 소프트웨어다. 현재 심혈관 분야 적용을 위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추후 다양한 혈류 시뮬레이션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에이트는 연세대와의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정확도 높은 의료 데이터를 단시간에 확보하고, 의료 현장 적용을 통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올해 하반기 중 바이오 시뮬레이터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해외 시장의 문도 적극적으로 두드릴 계획이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NFLOW LBM은 기존의 유체역학 시뮬레이터가 거시적인 스케일에서만 유체의 움직임을 기술할 수 있다는 한계를 넘어, 보다 미시적인 스케일에서 유체의 움직임을 기술할 수 있어 바이오 분야 뿐 아니라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솔루션"이라며 "다년간의 관련 분야 연구를 통해 축적된 연세대의 노하우에 이에이트의 기술력이 결합돼 매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에이트·연세대, 바이오 시뮬레이터 연구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