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도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하나?


클라우드 게임업체 플레이기가 인수…게임전략 변화 신호탄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페이스북이 클라우드 게임 전문업체를 인수하고 이 시장에 본격 진출할 전망이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7천만유로에 스페인 클라우드 게임업체 플레이기가를 전격 매입했다.

이번 인수로 페이스북이 게임사업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바로 확장할지 알 수 없다. 다만 플레이기가는 이탈리아와 아르헨티나, 칠레, 스페인 등의 통신사들을 대상으로 300개 이상의 게임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클라우드 게임 업체 플레이기가를 인수했다 [출처=플레이기가]
페이스북이 클라우드 게임 업체 플레이기가를 인수했다 [출처=플레이기가]

따라서 페이스북은 플레이기가의 인수로 이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페이스북도 플레이가가 합병소식 발표문에 "페이스북 게임팀과 플레이기가팀이 하나로 합쳐 새로운 것을 창출하며 새 목표아래 클라우드 게임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플레이기가는 조만간 중동지역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스웨덴과 오스트리아, 네델란드, 과테말라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시장에서 페이스북의 입지가 커질 수밖에 없어 보인다.

최근 소비자들은 비싼 고성능 게임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초고해상도로 대형 TV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구글과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등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내놓고 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도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