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플릭스, 3년간 아태지역 폭풍성장


가입자·매출 증가율 '역대 최고'…북미 가입자 오히려 감소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세계 최대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가 해외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년간 아시아태평양지역이 가입자와 매출 모두 사상 최대 기록을 올렸다.

넷플릭스가 4분기 결산에서 처음 발표한 지역별 가입자수와 매출추이 자료에서 이를 파악할 수 있다.

한국과 일본, 인도를 포함한 아태지역의 매출은 2017년 3분기부터 2019년 3분기까지 3년동안 153% 늘었고 가입자수는 148% 증가했다.

아태지역 가입자는 이 기간동안 3배 이상 늘었지만 넷플릭스 총가입자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은 9%에 불과하다.

넷플릭스가 아태지역에서 지난 3년간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아태지역에서 지난 3년간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중국시장을 포기하는 대신 인도시장을 집중 공략해 북미지역의 부진을 만회하려 하고 있다.

중동유럽아프리카는 급성장중이며 3년간 이 지역 가입자는 132% 늘었고 매출은 105% 확대됐다. 라틴아메리카는 초고속인터넷 보급률이 33%에 이르러 가입자가 61% 증가했으며 매출도 71% 늘었다.

반면 미국지역은 가입자 증가율이 정체기를 맞았다. 지난 2분기의 경우 가입자가 12만6천명 줄었다. 이는 넷플릭스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감소한 것이다.

미국지역의 가입자 감소에도 글로벌 지역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넷플릭스의 매출성장은 계속되고 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플릭스, 3년간 아태지역 폭풍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