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실트론의 행복경영…구미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구미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다양한 미래직업·반도체 웨이퍼 등 소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업 SK실트론은 21일 구미교육지원청과 구미지역 초등학교 대상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실트론은 SK가 추구하는 행복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반도체 소재산업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행복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Happier with SK실트론'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구미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해 왔다.

구미 SK실트론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변영삼 SK실트론 사장과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했다.

'미래를 그리는 도화지, 웨이퍼'로 명명된 이번 프로그램은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춘 애니메이션과 게임형 교구를 활용해 빠르게 바뀌는 미래 세상과 함께 미래기술 구현을 위한 핵심 바탕인 반도체 웨이퍼 및 다양한 미래직업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청년 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인 '씨드콥'에서 콘텐츠를 제작했다.

SK실트론은 우선 구미에 소재한 2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구미지역 28개 초등학교, 4천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변영삼 사장은 "다가올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초등학생들에게 미래세상을 소개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사회와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SK실트론]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실트론의 행복경영…구미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