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자립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성과공유회 개최


13개의 직무 개발 진행하고, 9개 프로젝트 추진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남다른 재능을 활용해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진행된 성과 공유회에서는 발달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여러 이해관계자들을 초청해 발달장애인을 신규 채용한 사회혁신기업의 사례를 공유했다.

7일 서울 명동 하나금융그룹 사옥에서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성과공유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7일 서울 명동 하나금융그룹 사옥에서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성과공유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또 취업 취약계층인 발달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질 좋은 일자리' 문제를 사회혁신기업, 정부, 민간, 시민사회 등 여러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혁신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과 지속가능한 고용확대를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누어 총 13개의 직무 개발을 진행하고, 9개의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년간의 사업 성과와 진행내용을 담은 백서를 제작해 성과 공유회 현장에서 참석자 전원에게 책자를 배포하는 한편,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관심있는 이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 홈페이지에도 공유키로 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룹 차원에서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KEB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1Q Agile Lab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소셜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자립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성과공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