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금융 GLN 글로벌 결제망에 토스 합류


대만·태국 서비스 오픈 이어 국내외 제휴사 동참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3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아크플레이스 빌딩에서 비바리퍼블리카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GLN에 토스(Toss)가 공식 참여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금융 GLN 글로벌 결제망에 토스가 합류했다.[사진=하나은행]
하나금융 GLN 글로벌 결제망에 토스가 합류했다.[사진=하나은행]

특히, GLN은 기존에 설치돼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앱 또는 제휴사 자체 앱에 탑재돼 별도의 설치나 가입 없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실시간 국가별 환율이 자동 적용돼 환전절차 없이 편리하게 선불 및 직불자금 결제를 할 수 있다.

GLN은 사용시 편리함은 물론 플랫폼 특성상 확장도 용이해 올해 4월 대만을 시작으로 5월 태국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토스앱에도 GLN이 탑재돼 향후 토스 사용자들도 더 많은 국가의 온·오프라인 상 다양한 결제업무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파트너십 구축으로 성장중인 글로벌 전자결제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며 “파트너들과 함께 GLN을 통한 새로운 글로벌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이 첫 GLN 기반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 대만에서는 대만 최대 면세점 에버리치(Everrich), 주요 할인점인 RT마트, 관광지, 맛집, 야시장 등에서 스마트폰 ‘하나멤버스’ 앱을 통한 현지 바코드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다. 태국에서도 쇼핑몰, 관광지, 야시장 등 약 300만 가맹점에서 ‘하나멤버스’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연내 GLN 기반 서비스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국들로 확대하고 현지 결제 뿐만 아니라 송금, ATM 인출 등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 GLN 글로벌 결제망에 토스 합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