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은행, 병원 의료기술 사업화 기회 제공


'TechConnect Day' 개최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산업은행은 28일 본점 1층 IR센터에서 국내 대표 연구중심 의료원인 인천가톨릭, 고려대, 연세대 의료원과 의료기술 사업화를 위한 'KDB 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DB TechConnect Day는 산업은행이 의료기술 사업화와 기술혁신형 M&A 활성화 2가지 목적을 위해 운영하는 기술혁신 창업 생태계 지원 플랫폼으로 지난 2015년 10월 이후 17회 개최했다.

이는 개발기술의 사업화를 희망하는 의료원과 바이오헬스 분야로의 진출을 원하는 기업을 연결,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KDB TechConnect Day는 의료원 개발기술 및 창업기업과 사업화 희망기업 및 투자자 간 의료기술사업화 목적의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의료원의 4개 기술 개발자와 5개 창업기업은 산업은행이 모집한 사업화 희망기업, 투자자 앞에서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을 진행했다.

산업은행은 의료원이 단순 진료서비스를 넘어 연구, 사업화, 재투자의 선순환을 정립하고 선진형 연구중심 의료원으로 도약해 바이오헬스산업이 반도체를 이은 차세대 고부가가치 성장동력으로 발전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와 의료기술 사업화·기술혁신형 M&A 지원을 위한 'KDB Tech Connect Day' 운영을 통해 국내 벤처기술금융 생태계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은행, 병원 의료기술 사업화 기회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