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영표, "5·18 망언 징계, 정치적 흥정 대상 아니다"


한국당, 5·18 역사왜곡처벌법 통과에도 동참해야

[아이뉴스24 이솜이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을 향해 5·18 망언 사태를 일으킨 의원들의 징계는 물론, 여야 4당이 공조하는 5·18 역사왜곡처벌법 통과에도 동참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헌법이 정한 민주주의 가치와 정당의 역할을 부정하고 막말 대잔치를 통해 극우의 길로 가고 있다"면서 "민주정당으로서 정체성을 분명히 보여주는 시작은 5·18 망언 의원들에 대한 국회 차원의 제명에 동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뉴시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뉴시스]

이는 박명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윤리특별위원위 위원장을 맡고있는 데다 이른바 5·18 망언 3인방(김순례·김진태·이종명 의원)의 징계안 상정 불발에 대한 경고성 메시지로 풀이된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파행 상태에 빠진 2월 임시 국회와 관련해 "2월 국회는 국회법 5조 2항에 따라 반드시 열려야 한다"면서 "5·18 망언 의원의 징계 문제, 민생과 권력기관 개혁 입법과 선거제 개편은 어떤 정치적 흥정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여야 5당 원내대표가 다시 만난다"며 "민주당은 국회 정상화를 위해 대화와 타협에 나설 테니 한국당도 국회를 더는 작동 불능의 상태로 만들지 말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솜이 기자 cott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영표, "5·18 망언 징계, 정치적 흥정 대상 아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