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웅진렌탈이 자사의 '조약돌 정수기 미니' '이지 가습공기청정기' 등 4개 제품이 '2018 우수 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조약돌 정수기 미니'와 '이지 가습 공기청정기'는 디자인과 함께 사용 용이성, 효율성, 안전성 등의 인간공학디자인 부분을 인정받아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
'조약돌 정수기 미니'는 조약돌을 모티브로 자연 친화적인 오브제 디자인을 구현했다. 무전원 방식과 12cm 너비의 초 슬림 사이즈를 구현해 주방 공간 효율을 높인다. 10도 기울인 상단 디자인과 시소타입의 아날로그 방식을 채용한 일반 출수, 연속출수 버튼은 정수기 조작의 재미와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이지 가습공기청정기'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을 한데 모았다. 물 보충이 용이한 상단 가습용 급수구, 물이 지나는 곳을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과 청소 및 교체가 용이한 4단 분리형 필터를 채용해 보다 위생을 강화했다.
'클래식 정수기' 카운트탑은 슬림한 디자인과 직관력을 높인 터치 버튼이 눈에 띈다. 터치 버튼 조작부는 주 기능과 부가 기능 구역을 나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출수구는 파우셋 LED 라이팅을 적용해 야간에도 쉽게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회오리 비데'는 항문 주변의 근육을 자연스럽게 이완시켜 주는 쾌변 변좌시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조작부 디자인을 적용했다. 회오리 비데 조작부는 길고 얇게 디자인돼 한 손으로 잡기 쉽고, 엄지손가락만으로 가볍게 조작할 수 있다.
1985년부터 시행된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제품, 커뮤니케이션, 포장, 공간환경, 서비스 5개 부문 내 39개 상품군을 대상으로 산업 디자인 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디자인 우수성이 인증된 상품에는 '굿 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