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험생 잡아라"…유통街, '수능 마케팅' 활발


수능 앞두고 응원 선물 출시 봇물…수험표 제시 할인 행사 눈길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가 '수능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며 고객 끌어들이기에 나섰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수험생들이 자주 찾는 편의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유통업체들이 일제히 수능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CU(씨유)는 오는 15일까지 '예감적중 할인 쿠폰' 5천장 한정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 쿠폰은 CU의 모바일 앱 '포켓CU'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쿠폰을 제시하면 찹쌀떡이 들어간 모찌모찌롤 2종을 1천원 할인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제품 포장에는 모찌롤의 단면을 형상화한 과녁 모양 스티커를 부착해 정답을 잘 맞히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 CU는 수능이 끝난 15일부터 19일까지는 삼각김밥 베스트셀러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의 포장지를 '수능 끝! 노는 건 참지마요'로 변경한다.

세븐일레븐은 15일 실시되는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위한 도시락인 '으랏차차 불낙덮밥'을 출시했다. 이 도시락은 아닐 불(不), 떨어질 낙(落)의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다'라는 의미를 담은 도시락으로, 수험생들의 간편하고 든든한 식사를 위해 선보였다. 숟가락에는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홈쇼핑 업체인 CJ ENM 오쇼핑부문은 CJ몰에서 수능 관련 용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합격 기원 선물로 좋은 모찌떡 세트 등을 선보이고, 수능날 미세먼지 대비를 위한 황사 방지용 마스크도 판매했다.

올해는 수능 선물로 매년 인기를 끌던 찹쌀떡, 엿뿐만 아니라 명문대 로고가 새겨진 아이템들이 선물 인기 품목으로 떠올라 눈길을 끈다.

이에 홈플러스는 '수능 응원용품 기획전'을 통해 국내 주요 대학교와 제과업체가 협업해 만든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서울대학교 약콩·다크 초콜릿'과 '연세대학교 약콩 365 두유', '고려대학교 찰떡 초콜릿', '해태 미니자유시간 연필기획' 등이다.

명문대들도 수능 선물을 다양하게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서울대는 생활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수능 시즌 상품 기획전'을 열고 있다. 서울대 로고가 새겨진 '쌀눈 똑똑한 약콩두유', '쿠션무릎담요', '초콜릿' 등을 비롯해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 핫팩 등이 들어간 '수능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고려대 대학사업단은 고려대 마크가 보이는 포장지에 호랑이 모양의 빵과 머핀, 마카롱 등을 넣어 선보였다. 또 올해 수능 기획 상품으로는 만주와 찹쌀떡을 내놨다.

제과업계는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수능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작가 '에디스 꺄홍'과 혼잡고 위트있는 일러스트에 따뜻한 응원문구가 더해진 40여 종의 수능 선물을 출시했다.

올해는 수험생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는 핫팩, 허브티 등을 함께 구성한 세트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찹쌀떡, 엿, 초콜릿 등으로 구성한 실속세트, 한입 크기의 쫄깃한 떡 안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이 들어있는 합격 초코찰떡 등 10대가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뚜레쥬르는 수험생에게 힘이 되는 위트 있는 응원 메시지로 합격 기운을 가득 담은 총 7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니가 아는 문제만 떡하니', '럭키 오키도키' 등 응원 메시지를 센스 있는 그래픽으로 디자인하고, 선명한 색감의 패키지를 활용해 가심비를 높였다. 찹쌀떡, 수제엿 등 전통적인 제품부터 케이크, 초콜릿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더 메나쥬리'에서는 수능 합격 선물 8종을 출시했다. 더 메나쥬리의 인기 제품인 동물 케이크에 학사모 또는 합격기원 문구를 넣었다.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Day And Day)',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한 간식으로 '호두타르트'를 선보였다.

신세계푸드는 수능 당일인 15일부터 수험생을 대상으로 외식 브랜드의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올반'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수험표를 소지하고 방문한 수험생에게 약 30% 할인된 가격에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보노보노'에서는 이달 30일까지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본죽&비빔밥 카페'는 14일까지 전국 120여 개 매장에서 '수능 죽 도시락' 사전 예약제를 실시한다. 수능 죽 도시락 사전 예약제는 개인 보온 도시락을 가지고 미리 매장을 방문해 원하는 죽을 예약하면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죽을 포장해주는 서비스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수고했어요 수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표를 소지하고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를 방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다. 울프강 스케이크 하우스는 시험을 마친 수험생이 있는 테이블(3~4인 기준)의 각 고객에게 한 개씩 '오페라 케이크'를 무료로 증정한다.

도미노피자는 '글램핑 바비큐 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인기 피자 3종을 수능 예비소집일과 수능 당일 40% 할인 판매한다.

KFC는 오는 26일까지 '수고했닭 990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버거와 치킨 위주로 구성된 '합격기원 버거팩'과 '수고했닭 치킨팩' 등 2가지 팩을 맛볼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테마파크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에버랜드는 모든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일인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한 달간 최대 64%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는 수험표와 수시합격증을 가진 고객이 아쿠아리움을 방문할 경우 동반 3인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17일, 18일 양일간은 수험생 일일 선착순 20명까지 패밀리 레스토랑 T.G.I.프라이데이스 2만 원 이용권도 증정한다. 서울스카이와 롯데월드 방문 고객에게는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업계도 수능 마케팅에 동참했다. 신라스테이 마포에서는 수험생이 디너를 이용할 경우 30%, 신라스테이 구로는 20%의 할인 혜택을 준다. 두 곳 모두 동반 2인까지 10% 추가 할인이 적용되며 기간은 15일부터 18일까지다. 또 역삼과 서초는 수험생을 동반한 테이블에 최대 10명까지 10% 할인 혜택을 준다. 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험생 잡아라"…유통街, '수능 마케팅' 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