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상공인연합회,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제정 촉구 1인시위


최승재 회장 "국회, 속히 나서 특별법 제정 나서야"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가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15일부터 국회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에 돌입했다.

연합회는 지난 14일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법제화 추진위원회' 2차 회의를 열고, 국회의 조속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결의했다. 그리고 이날부터 릴레이 1인 시위에 들어갔다.

연합회는 각 업종별, 지역별 대표들을 조직해 1인 시위에 나,서 해당 상임위의 진지한 법안 논의 및 특별법 제정을 촉구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릴레이 1인 시위에는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김선희 한국이용사회중앙회장과 임원진, 사상철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장과 임원진, 김대식 한국산업용재협회 유진기업 소매업진출저지비상대책위원회 이사 등이 참여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현재 적합업종 제도는 민간 자율 합의에 기반하고, 법적인 강제성이 없는 등 영세 소상공인 보호에 한계가 있어 소상공인연합회는 법제화를 지속적으로 촉구해 왔다"며 "지난해 말에 이어 올해 6월로 대부분 품목의 적합업종 권고기간이 만료되기 때문에 국회가 속히 나서 특별법 제정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이 각각 발의한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안'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상공인연합회,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제정 촉구 1인시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