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조민성 기자] 라피아노가 지난해 1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이달 한 단계 발전된 단지형 블록주택 '운양역 라피아노 2차' 분양으로 돌아온다.
운양역 라피아노 2차는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 단독주택 20블록에 전용 84㎡ 단일 평형, 총 104세대로 구성된다. 1차와 마찬가지로 조성욱건축사무소에서 설계를 맡았다.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 휘게(Hygge)를 접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북유럽 패턴의 신성, 비에른 루네 리(Bjorn Rune Lie)가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운양역 라피아노 2차는 3면의 창을 두어 퉁풍 및 채광 효과를 높였다. 이를 통해 높은 공간감과 주거만족도, 쾌적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윈터가든, 포이어 공간 활용으로 좀 더 넓은 주거 면적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이어 공간은 폴딩도어(옵션)을 사용해 외부와의 단차없이 시공하여 외부 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게 해 좀 더 넓은 면적을 제공한다. 또 단열 설계를 도입해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을 절감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단독주택에서 찾아 보기 힘든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자리할 예정이다. 주변으로는 크고 작은 공원들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올해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잇는 23.7km노선에 운양역 등 10개역 규모로 들어선다.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연결하면 서울 마곡지구까지 20분대,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 30분 내로 도달 가능하다.
지난해 5월 선보인 블록형 단독주택 '라피아노(LAFIANO)'는 최대 갱쟁률 205대1, 평균 경쟁률 65대1로 이틀만에 완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해당 단지는 건축가 조성욱 소장이 설계한 특화평면이 적용됐으며, 썬큰, 테라스, 옥상정원, 베이스먼트, 중정 등 5가지 공간 중 하나를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운양역 라피아노 2차 견본주택은 김포시 운양동에 들어선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