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협-북방경제협력위원회, 정책토론회 공동 주최


북방경제협력 전략·방안 모색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한국무역협회와 북방경제협력위원회, '먹고사는 문제해결을 위한 의원연구모임'이 공동 주최하는 정책토론회가 오는 26일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다고 무역협회가 25일 발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지난 6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개최된 제3차 동방경제포럼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북방경제협력 분야로 제안한 '9개의 다리 프로젝트'의 추진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기업, 학계 및 관련부처 전문가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 앞서 송영길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지난 북방경제협력의 비전과 함께 동방경제포럼의 성과 및 향후 협력 방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통상·산업, 교통·물류, 자원·에너지, 농수산업 및 유라시아경제연합(EAEU)과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등 5개 분야에 대한 추진 전략과 방안에 대한 민·관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인호 무역협회 회장은 "우리 기업이 직면한 기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으로 북방 경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영길 위원장은 "앞으로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발로 뛰는 행정으로 업계 및 학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실현 가능한 사업을 우선 발굴하고, 이를 동시다발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협-북방경제협력위원회, 정책토론회 공동 주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