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K플라자, '건담' 좋아하는 키덜트 고객 본격 공략


수원AK타운점에 건담베이스 등 키덜트 브랜드 5개로 확대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AK플라자가 키덜트를 겨냥해 수원AK타운점에 건담베이스, 마블스토어 등 키덜트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켰다고 12일 밝혔다.

수원AK타운점은 지난 2014년 12월 라이프스타일 종합쇼핑몰 AK&을 증설 오픈하면서 4층에 레고, 타미야, 헬셀 등을 모은 키덜트존을 선보였다.

키덜트존은 수원역을 이용하는 20~30대 대학생과 출퇴근 직장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모으면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신장했고 쇼핑몰 AK&의 전체 매출도 18% 증가했다.

AK플라자는 수원AK타운점의 키덜트존 인기를 반영해 키덜트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기존 4개 브랜드로 운영되던 키덜트존을 이번에 신규 입점한 '건담베이스'와 '마블스토어', 확장 리뉴얼한 미니카 편집매장 '타미야', 드론 브랜드 '헬셀', 조립식 블록 완구 브랜드 '레고' 등 5개 브랜드로 확대 운영한다.

쇼핑몰 'AK&' 4층에만 위치했던 키덜트존도 수원AK타운점 5층에 추가로 오픈했다. 건담베이스와 타미야는 수원AK타운점 5층으로 확장 이전시켰으며 기존 AK& 4층 키덜트존에는 마블스토어, 헬셀, 레고를 재배치시켰다. 이번 확장 리뉴얼로 수원AK타운점의 키덜트 브랜드 전체 매장 면적은 기존 300m² 에서 621m²로 2배 이상 늘어났다.

신규 입점 브랜드 중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 전문샵으로 반다이(BANDAI)의 국내 10번째 매장이자 경기도에서는 최초 매장이다.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의 줄임말인 '건프라' 수집을 취미로 하는 마니아층의 성지로 불리며 각 등급별, 시리즈별 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상품을 가장 먼저 구매하기 위해 긴 줄이 늘어서기도 한다.

마블스토어는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 어벤져스 등 대표 마블 히어로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장이다. 캡틴아메리카, 토르, 로키, 헐크, 블랙위도우, 윈터솔저, 팔콘, 비서 페퍼 등 생생한 포즈의 피규어가 마니아들 사이에선 특히 인기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자신의 취미를 위해서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마니아족, 키덜트족 등이 쇼핑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추세"라며 "백화점도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공간을 넘어서 고객들의 다양한 취미, 여가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쇼핑공간으로 진화 중"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K플라자, '건담' 좋아하는 키덜트 고객 본격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