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정보보호 분야 일자리 연결 도와드려요"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 운영…인력데이터 구축 위해 12일 채용회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정보보호 산업계 일자리를 주선하는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을 운영해 기업의 상시 채용을 지원한다고 5일 발표했다.

KISA는 경찰청, 안랩, 이스트소프트, SK인포섹 등 30여개 기관 및 기업들과 ▲보안관제 ▲보안진단 ▲보안컨설팅 ▲침해사고 대응 ▲보안제품 개발 ▲모바일 보안 ▲보안솔루션 개발 부문 등에서 지속적으로 인력데이터를 관리해 일자리 연결을 도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12일 서울 더K호텔에서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를 개최하며, 구직자들의 인력데이터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인력데이터에 등록된 박람회 참가자의 이력 등 구직 데이터와 기업의 채용 요건을 분석해 구직자와 채용 기업을 연결해주는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을 운영한다.

KISA는 이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에게 취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추천하고, 기업에는 채용 기준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보호 기업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securityjob.co.kr)에서 회원가입 후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에 구직정보, 채용정보를 입력해 사용할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하지 않는 구직자와 기업도 이용 가능하다.

KISA는 구직자 대상의 기업 채용 설명회, 취업 성공 비결 강연회 등을 개최하고, 입사 지원서 작성,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모의면접, 직무 분야별 일대일 취업 멘토링 등 부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대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사이버 보안이 경제적, 프라이버시 이슈에서 사회 안전의 개념으로 확대되어 전문인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KISA는 실제 업무와 동일한 환경에서 사이버공격과 방어의 실시간 훈련이 가능한 프로그램(Security-Gym)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국가 사이버 위기 발생 시 신속 대응이 가능한 최정예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K-Shield)도 양성 중"이라고 덧붙였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정보보호 분야 일자리 연결 도와드려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