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하만-NXP, 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협력


차내 경험을 높이는 신기술 도입 위한 포석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NXP가 미래 커넥티드 카를 위해 하만과의 협력을 확대한다.

NXP반도체는 커넥티드 카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삼성전자의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과 협력관계를 더욱 확장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의 신속하고 안전한 신기술 적용을 위함이다.

협력을 통해 NXP와 하만은 무선 업데이트(OTA), 시큐어 V2X 커뮤니케이션 및 소프트웨어형 라디오(SDR)같은 신기술 분야에 더 매진한다. 튜너,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증폭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 커넥티드 카의 차내 경험을 높이는 기술 분야에 집중한다. 하만은 제품 사양 공동 작성,초기 샘플 교환은 물론, 린스피드 등 협력사와 공동으로 신개념 차량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데이빗 슬럼프 하만 수석 부사장은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다양한 기술간 융합 이나 장비간 융합으로 급속도로 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는 엄청난 기회로 작용하기도 하지만, 부품 공급업체들 입장에서는 시장의 기대에 맞춰 당장 심플하고 원활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며, "NXP와 장기적 협력관계를 통해 자동차업체나 운전자들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NXP 반도체는 자체 세이프어슈어프로그램과 FS45, FS65 제품 및 최신 시스템기반칩(SBCs)을 국내 선보인다. 세이프어슈어 프로그램은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레이더 및 기능 안전 솔루션을 지원하고 안전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 해준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하만-NXP, 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