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텔, 평창동계올림픽 VR생중계


IOC와 2024년까지 올림픽 기술협력 약속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인텔이 IO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올림픽 대회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인텔은 2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토마스 바흐(Thomas Bach)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IOC) 조직위원장 과 인텔 최고경영자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참석한 공식 서명식을 통해 인텔이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IOC)와 2024년까지 장기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인텔은 글로벌 스폰서십 프로그램인 '올림픽 파트너-TOP'에 참여, 2024년까지 글로벌 TOP 파트너로서 활동한다.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인텔 CEO는 "올림픽에 참여하여 인텔의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향상된 올림픽 경기 경험을 전세계의 팬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텔은  올림픽 관계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무대에서 스포츠의 미래를 이끌 기술 도입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은 우선 오는 2018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을 첫 무대로 삼는다. 인텔 기술을 통해 동계 올림픽 대회의 VR생중계가 시연할 계획이다. 향후 인텔의 5G플랫폼이 향후 10년간 올림픽 게임에 활용돼 5G로 통신이 어떻게 변화될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월드와이드 올림픽의 TOP파트너로서 인텔은 각 국가 올림픽 위원회와 팀을 지원하는 한편 IOC와 올림픽 게임 조직 관계사를 지원한다. 인텔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2020년 동경 하계 올림픽,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과 2024년 하계올림픽을 후원하게 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텔, 평창동계올림픽 VR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