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투자, 일임형 ISA 수익률 3관왕 달성


"자산배분형랩 운용 노하우로 높은 수익률 기록"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 김형진)는 자사의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가 수익률 3관왕을 달성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금융투자협회가 지난 2일 공시한 자료(올 1월 말 기준)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가 운용하는 ISA 모델포트폴리오(MP) 수익률(6개월)은 고위험 3.78%, 중위험 2.91%, 저위험 1.34%로, ISA를 운용중인 25개 은행·증권사를 통틀어 3가지 유형 모두 1위에 올랐다.

특히 중위험 MP 수익률(2.91%)은 25개 은행·증권사들의 중위험 MP 평균 수익률(0.14%)의 20배가 넘었다는 설명이다. 고위험 MP 수익률(3.78%) 또한 은행·증권 평균 수익률(0.95%) 대비 4배 높았으며, 저위험 MP 수익률(1.34%)도 업계 평균(-0.12%)보다 높게 나타났다.

신한금융투자는 ISA가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한 이유로 '자산배분형랩의 운용 노하우'를 꼽았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014년부터 미래설계랩을 운용하면서 펀드 및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운용 경험과 트랙레코드(실적)를 쌓아 왔으며, 수익률 또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이 같은 노하우가 ISA 운용에 적용되면서 동반 성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재신 랩운용부장은 "포트폴리오 구성 및 리밸런싱(자산 재분배) 등 운용 전략은 상품관련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상품전략위원회에서 정기(매월)/수시로 논의해 결정하고 있다"며 "국민재산형성이라는 취지에 맞게 안정적으로 운용에 최선을 다해, 고객이 언제 가입하더라도 마음 편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투자, 일임형 ISA 수익률 3관왕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