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광모, 올해 첫 LG 사장단 소집 '고객가치' 재강조


[조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8일 올해 첫 사장단 회의를 열고 고객가치 경영을 중점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LG전자와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주요 계열사 사장단이 참석했다.

20일 구광모 (주)LG 대표가 LG 임직원들에게 영상 신년 인사가 담긴 이메일을 전달했다. [사진=LG그룹]
20일 구광모 (주)LG 대표가 LG 임직원들에게 영상 신년 인사가 담긴 이메일을 전달했다. [사진=LG그룹]

LG그룹은 통상 분기마다 한 차례씩 사장단 회의를 열고 있다.

올해 첫 회의에서는 고객가치 경영 확대와 미래 시장 선도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가치'는 구 회장이 취임 후 지속적으로 가장 강조하는 경영 철학이다.

이에 LG전자를 비롯한 계열사들은 고객가치 경영에 중점을 두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회사별로 고객경험(CX)센터를 신설하거나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같은 고객가치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고객 가치를 제고할 방안을 모색했다.

이 밖에도 글로벌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고 대외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복합 위기 대응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관한 내용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작년 말 열린 사장단 회의에서는 연말 인사로 신규 선임된 최고경영자(CEO)들까지 총 40여명이 모여 내년 거시경제 전망을 공유하고 재무리스크를 점검했다. 미래 전략 투자 방안과 인재 확보의 중요성 등도 강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홍수현 기자(soo0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광모, 올해 첫 LG 사장단 소집 '고객가치' 재강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