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림기자] JTBC가 제45대 미 대선 결과를 분석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방송 예정이었던 예능 프로그램 '말하는대로'는 결방된다.
9일 JTBC는 신예리 앵커 진행으로 미국 대선 결과 및 한국에 미칠 파장을 분석하는 'JTBC 특별대담 - 2016 미국의 선택 그리고 우리는'(이하 미국의 선택 그리고 우리는)을 방송한다. 최영진 전 주미대사, 문정인 연세대 명예특임교수, 유시민 작가가 출연해 핵심 이슈를 정밀 분석할 예정이다.
이날 마무리된 제45대 미 대선은 '정치계 아웃사이더' 도널드 트럼프의 승리로 끝났다. '미국의 선택 그리고 우리는'은 80분으로 구성돼 이번 대선과 관련한 이슈들을 날카롭게 분석할 예정이다. '미국의 선택 그리고 우리는'은 이날 밤 9시 30분부터 10시 50분까지 방송된다.

박진규 기자가 지난 대선 레이스의 결정적 순간을 돌아보고, 한미 관계 전문가-최영진 전 주미대사, 안보 전략가-문정인 연세대명예특임교수, 그리고 시대의 논객-유시민 작가가 출연한다.
프로그램은 이번 미 대선 과정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분노, 변화, 우정과 실리를 꼽았다. 키워드를 주제로, 제45대 미 대통령이 내세운 공약 및 정책 방향을 꼼꼼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