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YG, '모바일 오디션' 시작으로 게임 사업 추진


'음악+게임'의 새로운 결합 모델 제시

[정병근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게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그 출발점으로 YG는 빅뱅, 투애니원, 위너 등 자사 아티스트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을 개발한다.

YG는 23일 게임전문업체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와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해외 수출 공동 사업을 골자로 하는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공동사업 계약에 따라 YG측은 소속 아티스트들의 초상과 음원, 앨범, 그룹명, 사진, 동영상 등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빛소프트 측은 이를 활용한 스마트폰용 오디션 게임(이하 모바일 오디션(가칭))을 개발한다.

게임 내에는 YG 아티스트들을 모델링한 캐릭터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의 음원과 댄스, 착용한 의상 등이 모두 구현될 예정이다.

'오디션' 게임 시리즈는 지난 2004년 국내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첫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50개 국가에서 7억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리듬댄스 게임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오디션 게임의 모바일 버전을 YG와 한빛소프트가 공동 개발 및 사업화하게 됐다.

YG는 이번 모바일 오디션 게임을 시작으로 본격 게임사업 추진에 나선다. 기존에 게임 광고모델 또는 아티스트 초상권을 캐릭터로 제공하고 일정 금액을 받는 형태에서, 공동사업권을 통해 각종 마케팅 활동 지원은 물론 해외 퍼블리싱 사업까지 확대하기로 한 것.

YG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자사 IP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YG측 관계자는 "YG의 퀄리티 높은 IP를 활용해 게임을 만든다면, 글로벌 팬덤은 물론 수많은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YG, '모바일 오디션' 시작으로 게임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