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아시스마켓, 온라인 도매시장 통해 새벽배송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온라인 도매시장을 활용한 농산물 새벽배송이 시작됐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감귤 상품. [사진=오아시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감귤 상품. [사진=오아시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aT)가 임시로 개설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에서 제주도 감귤 상품을 구입해 소비자에게 직판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의 정식 개설은 오는 30일이다. 현재 파일럿 사업 형태로 운영하며 농산물 도매거래의 온라인 채널 활성화를 위한 사전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감귤 상품에 한해 온라인 도매거래를 진행했는데, 지난 7일 첫 거래를 시작해 23일 기준 2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김수희 오아시스마켓 이사는 "경쟁력 있는 산지와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 직거래를 통해 연결되면서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특히, 온라인으로 도매 거래를 마치면 안정적 공급을 받게 되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도 전국 단위 통합 거래가 가능해 전국의 경쟁력 있는 산지를 발굴하는 것이 보다 수월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오아시스마켓은 30일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이 정식 오픈하게 되면, 거래 품목을 더욱 확대해 온라인상 경쟁력 있는 산지를 발굴해 새벽배송 소비자에게 빠르게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아시스마켓, 온라인 도매시장 통해 새벽배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