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큐브엔터·하나은행,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MOU 체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하나은행이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대체불가능토큰(NFT) 및 메타버스를 포함한 블록체인 사업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이다. 서비스 공동 협력, 양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비지니스 공동 마케팅, 하나은행이 후원 중인 스포츠 분야를 활용한 프로모션 진행 등이 담겼다.

하나은행과 큐브엔터테인먼트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과 큐브엔터테인먼트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우선 하나은행은 K-village 내 가상 브랜치를 개설해 환전·금리 우대 쿠폰 제공 등 특화 금융서비스와 은행이 후원 중인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큐브엔터와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이벤트를 공동 기획, 진행해 양사의 영업지원 활동 공간으로 활용은 물론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더 샌드박스와의 업무협약에 이어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최근 웹(WEB) 3.0 시대에 글로벌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참여해 MZ세대 손님들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향후에는 큐브의 ‘한국복합문화공간(K-village)’에서도 하나은행의 가상 지점이 설립될 것이고 뱅킹 서비스 역시 제공될 예정"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메타버스 뱅킹 서비스를 위한 양사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향후 양사는 큐브엔터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큐브엔터·하나은행,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