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사업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 청운대학교 디지털 특성화대학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전환’ 교육실시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는 「청운대학교 디지털 특성화대학」과정에서 온라인 쇼핑 환경 이해를 통한 디지털전환(DX)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및 예비소상공인 국비 교육생(1기)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소상공인 및 예비소상공인이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디지털전환(DX) 활성화를 지원하는 체계적인 교육, 보육, 1:1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소상공인 분야별 현장 전문가를 선정하여 1:1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여 소상공인이 빠르게 디지털전환(DX)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해외 이커머스 입점 연계를 지원한다.

특히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소상공인 사업화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재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 사업화 지원」 사업을 신청할 경우 가점이 부여되는데 이 사업은 선정된 소상공인에게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디지털 특성화대학 「소상공인 디지털전환(DX) 지원사업」 교육과정은 6월 11일~9월 30일(1기), 9월 10일~11월 30일(2기) 매주 토요일 4시간 대면/비대면 병행으로 진행된다. 교육비용은 무료로 전액 국비에서 지원된다.

청운대학교 소상공인 디지털전환지원센터 김종하 센터장은 “소상공인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온라인 환경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전환을 지원하여 특화되고 경쟁력 있는 골목상권에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기회에 많은 소상공인이 디지털전환이라는 시대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1기 국비 교육생 모집은 6월 4일(토)까지 진행되며 국비 교육생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문의 : 청운대학교 소상공인 디지털전환지원센터)

디지털전환지원사업 수강생 모집 안내문
디지털전환지원사업 수강생 모집 안내문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사업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