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타버스 편의점"…이마트24, 스타필드 제페토점 내 매장 오픈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이마트24가 스타필드 제페토점 내에 메타버스 매장을 열었다.

스타필드 제페토점은 오후 10시 영업이 끝나 불이 꺼진 쇼핑몰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험해볼 수 있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이마트24가 스타필드 제페토점 내에 메타버스 매장을 열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스타필드 제페토점 내에 메타버스 매장을 열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매장은 스타필드 제페토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실제 매장 모습과 유사하게 계산대와 커피 머신이 설치돼 있으며, 점포 내부에는 최근에 출시한 인기 도넛인 '달걀인줄 알도넛'과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 등 상품이 진열돼 있다.

이마트24와 스타필드 담당자는 실제 스타필드 내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을 실사한 후 이를 가상 세계에 그대로 옮겨와 사실성 높은 매장을 구현해 냈다. 향후, 매장에 진열된 상품은 신상품 위주로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30세대와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가상 공간에 매장을 오픈 하게 됐다. 앞서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를 공개하고,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우주세계관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타버스 편의점"…이마트24, 스타필드 제페토점 내 매장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