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금융그룹,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위치한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과 함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유승민 선수위원(한국e스포츠협회 명예고문 및 홍보대사),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감독으로 선임된 김정균 감독(리그 오브 레전드)과 신보석 감독(EA 스포츠 피파)이 참석했다.

우리금융그룹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
우리금융그룹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

우리금융그룹은 e스포츠 국가대표 1호 후원사이자 타이틀 후원사로서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지원한다. 또 e스포츠 국가대표팀의 공식 행사를 후원하고, 한국 e스포츠의 우수성을 다양한 국가대표 콘텐츠로 풀어낼 계획이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협회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e스포츠의 우수성을 아시아 전역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올 한 해 우리 대한민국 e스포츠에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언급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아시안게임이 e스포츠 산업에 큰 전환점으로 우리나라를 지탱하는 또 하나의 중심적인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금융그룹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유승민 IOC 선수위원은 "이번 아시안게임은 e스포츠의 가능성과 힘을 증명하는 매우 중요한 무대가 될 것"이라며 "이 대회에서 대한민국이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하는 최강국임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금융그룹,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