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DJSI 최우수 기업 선정…ESG 성과 인정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LG전자의 ESG 성과가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LG전자는 14일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에서 8년 연속 '가전 및 여가용품' 분야 글로벌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LG전자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8년 연속 '가전 및 여가용품' 분야 글로벌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조이뉴스24 DB]
LG전자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8년 연속 '가전 및 여가용품' 분야 글로벌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조이뉴스24 DB]

'DJSI 월드(World)'에도 10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LG전자는 이번 평가에서 환경정책 및 시스템, 위기관리, 혁신관리, 친환경 제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DJSI는 매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천500여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거버넌스(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지수다.

LG전자는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 하고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포용적 성장을 추구하며 신뢰받는 경영활동을 이어가는 등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의 '라이프스 굿'을 비전으로 삼고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축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DJSI 최우수 기업 선정…ESG 성과 인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