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천랩' 인수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생명과학정보 기업 '천랩'을 인수하고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차세대 신약 기술 개발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천랩을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약 983억원으로, 천랩의 기존 주식과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되는 신주를 합쳐 44%의 지분을 확보하게 됐다. 천랩은 이날 이사회에서 이같이 의결, 공시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천랩 인수로 CJ제일제당은 그린·화이트바이오에 이어 레드바이오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이 가진 최고 수준의 미생물·균주·발효 기술에 천랩의 마이크로바이옴 정밀 분석과 물질발굴 역량 및 빅데이터를 접목해 차세대 신약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천랩은 2009년 설립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특화 기업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정밀 분류 기술 및 플랫폼을 확보하고 있다. 병원 및 연구기관과 다수의 코호트 연구(Cohort·비교대조군 방식 질병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천랩이 보유중인 마이크로바이옴 실물균주는 5600여개로 국내 최대 규모다. 특히 신약 관련 미생물 데이터 분석능력 및 기초연구 단계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어 CJ제일제당의 미생물 관련 기술이 한 차원 더 진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건강사업을 독립조직(CIC)으로 구성하면서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 만큼 레드바이오와 건강사업간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마이크로바이옴은 전 세계적으로 차세대 기술로 여겨지고 있어 천랩 인수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필요한 전략적 투자"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인 그린바이오와 고부가가치 화이트바이오에 이어 레드바이오 분야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천랩'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