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ASOCIO 어워드 'ICT 기업상' 수상


혁신적 기업활동 펼친 공로 인정받아

[성지은기자] 더존비즈온은 미얀마 양곤에서 열린 'ASOCIO(아시아 대양주 정보산업기구) ICT 서밋 2016'에서 ASOCIO ICT 컴퍼니(company)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지난 1984년 설립된 ASOCIO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FKII)가 한국 대표로 참가하고 있는 ICT 관련 국제 민간기구로,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싱가포르 등 2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다. ASOCIO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정보화 촉진, 정보산업 공동 발전 등에 힘쓰고 있다.

ASOCIO ICT 서밋 행사는 ASOCIO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각 회원국별 우수 ICT 기업을 추천받아 시상한다. ASOCIO ICT 컴퍼니 부문은 혁신적인 ICT 제품·기술·비즈니스 모델을 전개하는 기업에 상을 수여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은 국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장 보급률 1위 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기업활동을 펼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최근에 중동 오만 정부와 동남아 브루나이 정부에 포렌식랩을 수출하는 등 ICT 보안 사업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쌓아간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번 ASOCIO ICT 서밋 2016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미얀마 양곤 노보텔 맥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ASOCIO 회원국 IT 관계자 등 500여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