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당도 맹비난 "우병우 개입으로 야당·비박 학살"


"여야 대표 선거법 위반 사례 비슷하지만, 여당은 무혐의"

[채송무기자] 국민의당이 최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현역 의원과 관련된 논란에 "검찰의 무리한 기소"라고 강력 비판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부터 나섰다. 박 비대위원장은 14일 비대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언론 보도에 의하면 친박은 없고 비박은 해당됐다고 한다"며 "어제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도 제가 물었으나 검찰총장은 친박 비박을 모른다고 했지만 검찰에는 친우 비우가 존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개입으로 야당과 비박을 학살하고 있는 것"이라며 "검찰의 무리한 기소는 결국 법원의 현명한 판단으로, 법원에 영광을 안기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승용 의원 역시 "야당 의원들을 무더기 기소하는 검찰의 태도는 야당 정치에 수갑을 채우는 보복성 기소로 오해받기 좋다"며 "특히 수도권 의원이 많이 기소돼 재판 결과 의원직을 상실한 만큼 여당에 유리한 대선정국을 기대하고 야당의 부담이 커질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 의원은 "공교롭게도 여당 대표와 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례가 비슷하지만 여당은 무혐의고 야당은 기소로 이어졌다"며 "여당 핵실실세는 녹취록이 드러났지만 면죄부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 때문인지 미르·K스포츠 재단 비리 의혹을 덮고 대통령의 레임덕을 막기 위해 무리한 기소를 했다는 야당의 주장이 허황되게 들리지 않는다"며 "검찰이 국민을 섬기지 않고 살아있는 권력을 섬기면 머지 않아 국민에 의해 개혁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도 맹비난 "우병우 개입으로 야당·비박 학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