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MS "하이퍼-V 전환 시, 윈도 서버 무료"


내년 6월까지 혜택 제공

[김국배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내년 6월까지 VM웨어 가상화 환경에서 자사 서버 가상화 솔루션 '하이퍼-V'로 이관하는 고객에게 서버 운영체제인 '윈도 서버'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말 '윈도 서버 2016'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업무 환경 이전을 고민하는 기업 고객에 혜택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 동안 VM웨어 'v스피어' 가상화 워크로드에서 MS 하이퍼-V로 옮기는 고객은 '윈도 서버 데이터센터 에디션'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받는다. 고객은 소프트웨어 품질보증(SA)만 구매하면 된다.

더불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거나 하이브리드로 클라우드를 구성하게 될 경우에도 'MS 애저(Microsoft Azure)' 상에서 윈도 서버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김우성 한국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마이그레이션 프로모션은 총소유비용(TCO)를 절감하면서 최소의 비용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보다 매끄럽게 이전할 수 있는 기회"윈도 서버 2016의 강력한 보안 기능과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미래 기술을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MS "하이퍼-V 전환 시, 윈도 서버 무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