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스퍼스키랩, 산업시스템 사이버보안 솔루션 출시


모든 탐지·차단 기술 중앙 집중식 관리 콘솔로 관리

[김국배기자] 카스퍼스키랩코리아(대표 이창훈)가 산업시스템 보호에 특화된 사이버보안 솔루션(Kaspersky Industrial CyberSecurity·KIC)을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사이버 공격으로 산업 환경 기술공정이 중단되는 등의 침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 보안 기술을 산업제어시스템(ICS) 환경에 맞게 적용해 악성코드 방지, 취약점 평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사이버 공격과 운영 상의 인적 과실, 산업 네트워크 내부 이상현상 탐지를 위한 관찰 모드가 포함돼 있다. 모든 탐지 및 차단 기술은 중앙 집중식 관리 콘솔 한 대에서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맞춤형 솔루션 구성을 통해 다양한 산업과 시설, 생산 라인별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ICS 서버, 엔지니어링 워크스테이션(EWS), HMI 패널 등 ICS 네트워크에서 사이버 공격에 가장 약한 부분을 보호해 운영이 중단되지 않도록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진 카스퍼스키 카스퍼스키랩 최고경영자(CEO)는 "산업 시스템 내부에서 외부와 상호작용하는 장치나 채널을 사용하는 경우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이 문제가 중요한 이유는 침해사고 시 생산공정의 지속성 뿐 아니라 자연 환경, 사람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스퍼스키랩, 산업시스템 사이버보안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