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병관 웹젠 이사회 의장, 더민주당 입당


"청년에 안전그물 만들 것. 현 대기업 위주 경제정책 문제"

[채송무기자] NHN 게임스 대표이사를 역임한 김병관 웹젠 이사회 의장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에 이어 문재인 대표의 2호 영입인물이다.

김 의장은 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열정으로 도전하는 청년에게, 안전그물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말로 제1야당 입당을 밝혔다.

김 의장은 "3주 전, 문재인 대표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았다. 20년 가까이 정치와 무관하게 기업에 몸담았던 사람에게 왜 영입제안을 했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며 "패기와 열정으로 넘을 수 없는 절벽이 청년들 앞에 있다. 떨어지면 죽는 절벽 앞에서, 죽을 각오로 뛰어내리라고 말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대한민국 경제가 매우 어렵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세대들의 활약이 절실하다"며 "청년들이 역동적으로 벤처를 창업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위해 반드시 비정규직문제, 청년고용문제, 청년주거문제 등 청년세대를 좌절하게 만드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창업안전망을 만드는 일 만큼은 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임을 자부한다. 저의 벤처창업 및 회사경영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치를 통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의장은 현재 대기업 지원 위주의 경제 정책에서 벤처 창업과 중소·중견 기업의 상생 정책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현재의 경제정책은 지나치게 대기업 위주로 맞춰져 있다. 대기업 위주의 경제정책으로는 청년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벤처창업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중소기업을 넘어서 건전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대 기업과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는 게 정치가 해야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저의 정치 참여 소식을 듣고 중학생 아들이 부탁한 것이 있다. 지난 주 영화 스타워즈를 보고 오면서 Dark Side의 유혹에 빠지지 말라는 것"이라며 "저는 거기에 물들지 않고 혁신을 물들이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병관 웹젠 이사회 의장, 더민주당 입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