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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과 콘텐츠의 결합, 융복합콘텐츠공모전 화려한 볼거리


진짜 같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콘텐츠가 국내외에서 본격적으로 쏟아지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 기어VR과 CJ CGV의 스크린X의 합작으로 영화 '히말라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도 했으며, 엠게임에서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를 VR버전으로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VR과의 콘텐츠 융복합을 시도하며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V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12-13일 이틀간 CJE&M 일산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 본선' 무대에도 비주얼캠프와 미디어 아티스트 김태은, 펀퍼니브라더스 등이 시각과 전통회화, 웹툰을 VR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시선추적 입력형 VR HMD를 활용한 콘텐츠 플랫폼 시스템을 선보인 비주얼캠프는 아이트래킹 기술과 콘텐츠 연동 구현 기술을 개발 중이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시선 추적 기능과 게임, 교육, 의료, 부동산, 관광 등의 콘텐츠와 VR 기술이 결합한 콘텐츠 플랫폼 개발을 통해 다양하게 생성된 콘텐츠를 널리 보급하고 확대 및 재생산하는 전달자 역할을 하고 싶다"고 뜻을 밝혔다.

미디어아티스트로 활동하는 김태은은 이번 융복합콘텐츠공모전을 통해 한국 전통 회화의 공간과 VR기술의 융복합 콘텐츠인 '조선 일렉트로닉스'를 선보였다.

한국의 고유한 문화를 디지털 콘텐츠로 개발해 사라져가는 전통 문화공간을 VR로 재현, 기존 전통회화 감상 방식과는 다른 생동감 있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웹툰과 VR HMD를 결합한 VR 코믹스(COMICS) 콘텐츠를 선보인 '펀퍼니 브라더스' 또한 시나리오의 흐름과 연출에 따라 가상의 공간에서 독자가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웹툰을 위트있는 소개와 함께 선보여 본선 경연에 참가한 청중평가단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만화를 사랑하는 남자들의 모임이라고 자신들을 소개한 펀퍼니 브라더스는 "어떻게 하면 만화를 더 재밌게 볼 수 있을까?, 독자가 어떻게 하면 만화 속으로 더 빠져들고 집중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다가 VR과 웹툰의 결합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강명신 문화창조융합센터장은 "올해 공모전에 39건의 VR 콘텐츠가 접수되는 등 창작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내년에는 VR 콘텐츠 창작자 발굴 및 지원을 대폭 확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비주얼캠프 등 총 19팀의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 본선 무대는 이달 28일 저녁 11시 O tvN에서 방송 'O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생활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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