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병호 국정원장 "직을 걸고 불법 사찰 없다"


국회 정보위 출석해 '민간인 사찰 의혹' 강력 부인

[이윤애기자] 이병호 국정원장이 국가정보원이 해킹 프로그램을 사용해 민간인을 사찰했다는 의혹과 관련, "직을 걸고 불법 사찰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27일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정보위원인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전했다.

원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국민들을 상대로 불법사찰을 했나, 안했나가 핵심"이라며 "이 원장이 자신 있게 그런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직을 걸고 불법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원장은 이탈리아 보안업체 '해킹팀'으로부터 구입한 해킹 프로그램으로는 카카오톡 도청이 불가능하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역시 정보위원인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은 회의 도중 기자들과 만나 "(이 원장이) 굉장히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국정원 측이 정보위에 별다른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전하면서 "(이 원장은) 야당 측이 국정원을 방문하면 자료를 전부 보여 주겠다고 했다"며 "우리와 동행하는 기술자들에게 공개는 못하지만 국정원의 기술자들과 간담회를 통해서 충분히 얘기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위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비공개로 전체회의를 진행하며 이 원장 등 국정원 관계자들로부터 해킹 의혹 관련 현안보고를 받고 있다.

이윤애기자 unae@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병호 국정원장 "직을 걸고 불법 사찰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