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檢 박원순 수사에 새정치 분노 "진실유포도 죄냐"


문재인 "적반하장, 수사 대상은 박원순 아닌 정부 자신돼야"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검찰의 박원순(사진) 서울시장 수사 방침에 대해 "적반하장도 분수가 있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15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이 박 시장을 허위사실 유포로 수사한다는데 정부의 적반하장식 태도에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표는 "메르스 대응에 실패하면서 국민들의 불안을 증폭시킨 쪽은 오히려 정부"라며 "수사가 이뤄진다면 그 대상은 박 시장이 아니라 정부 자신이라는 점을 되돌아봐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전병헌 최고위원도 "전쟁처럼 대응해야 할 1급 신종 전염병에 대해 감기보다 못한 대응을 하면서 애먼 국민만 탓하는 게 지금 이 정권"이라며 "도대체 어떻게 국민들에게 위험성을 조기경고한 박 시장 수사를 운운하느냐"고 거들었다.

그는 "메르스 사태가 이 지경으로 확산된 것은 대통령의 실종 때문"이라며 "메르스에 이어 유례 없는 가뭄이 덮친 마당에 대통령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유승희 최고위원은 "(검찰이 박 시장을 수사한다는 데 대해) 도대체 진실유포도 죄가 되느냐"며 "검찰의 논리대로면 발병 정보를 비롯한 진실을 은폐한 삼성서울병원부터 조사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 합동조사단의 13일 기자회견에 안철수 전 대표가 정부 측의 제지로 출입 거부당한 것을 언급하며 "야당의 전 대표이자 의사 출신 복지위원의 출입이 거부당했다. 언제까지 불통정부의 오명을 쓰고 있을 건가"라고 되물었다.

14일 서울중앙지검은 박 시장이 메르스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한 단체의 고발 사건을 형사1부에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박 시장이 지난 4일 긴급 심야 기자회견을 통해 35번 감염자가 1천500명 규모의 모임에 참여했다고 사실을 악의적으로 왜곡, 감염자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취지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檢 박원순 수사에 새정치 분노 "진실유포도 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