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한미르, 블로그 서비스 시작


 

KT(대표 이용경 www.kt.co.kr)는 포털서비스인 한미르에서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블로그란 '웹'(web)과, 항해 일지를 뜻하는 '로그북'(logbook)의 합성어로, 1인 미디어 커뮤니티를 뜻한다. 게시판 형식의 사이트에 개인이 자유롭게 글과 사진, 동영상 등을 올리도록 하는 것이 특징.

특히 최근 들어 촛불집회, 이라크 전쟁 등에 대해 네티즌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한미르 블로그 서비스(blog.hanmir.com)는 블로그의 특징인 열린공간과 자료 공유를 반영했고 다른 국내 블로그 사이트와 차별화해 진화된 블로그 사이트를 표방하고 있다.

열린 공간으로 구성돼 있는 한미르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만들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돼 있다. 블로그 사이트 내에서 뿐 아니라 전 세계 블로그사이트들과 내용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미르 측은 강조했다.

이번에 오픈한 한미르 블로그서비스는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기반의 RSS(Rich Site Summary)라는 데이터교환 공통 포맷을 이용했다. 또 다른 사이트의 글들도 모아줌으로써 타 사이트의 글을 수시로 확인하고, 원할 경우엔 자신의 블로그에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KT 솔루션 사업단 김영환 단장은 "초기단계인 국내 블로그 시장을 선점해 연내 20만, 2004년까지 100만 가입자를 유치할 것"이라며 "앞으로 전화번호-지도검색과 함께 한미르의 대표 서비스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는 블로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21일까지 최고 블로그와 우수 블로그를 선발,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한미르, 블로그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