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혁신의 신계로의 여행' 주제로 MWC 참가


장동현 사장도 참석, GSMA 이사회 참여

[허준기자] SK텔레콤은 3월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 600㎡ 규모의 단독 부스를 내고 '혁신의 신세계로의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템을 출품한다고 22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5G 무선통신의 핵심 기술을 활용한 빠른 속도 시연과 함께 5G의 핵심 가치 영역인 ▲고객경험 ▲연결성 ▲지능화 ▲효율성 ▲신뢰성을 고려한 새로운 통신 기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앞선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물인터넷(IoT)·위치기반·인텔리전스 등 다양한 5G 서비스 플랫폼을 제시하고 관람객들이 5G시대 혁신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일상속 IoT 기기 '라이프웨어'도 대거 선보인다. 패셔너블 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밴드', 난청 보조기능을 함께 탑재한 이어셋 '스마트히어링 에이드' 등이 MWC 2015에서 공개되는 주요 상품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중소기업을 위한 전용 전시 공간도 꾸린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기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브라보리스타트 참여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임원진들도 현장을 방문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모색한다. 장동현 사장은 3월 1일 현지에서 열리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이사회에 참석해 통신업계 현안을 논의하고 ICT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형희 MNO 총괄은 전시 참가 대신 GSMA에서 MWC 기간 발행하는 'Mobile World Daily'에 'IoT시대 통신사업자의 기회와 역할'이라는 주제의 기고문을 발표한다. 이형희 총괄은 기고문에서 IoT에코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고도화된 네트워크 및 개방형 IoT 플랫폼의 중요성을 역설할 계획이다.

최진성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바로셀로나 현지에서 열리는 GSMA 산하 기술조직 PSMC 에 참여해 5G 기술 로드맵을 제시한다.

한편 올해 MWC는 '혁신의 최전선(Edge of Innovation)'을 주제로, 전세계 1천900여 기업이 전시 및 각종 컨퍼런스에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혁신의 신계로의 여행' 주제로 MWC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