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부-미래부, 中企위한 수요발굴지원단 운영


제6차 정책협의회 실시, 산업단지 및 센서산업 육성 등 논의

[안광석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중소기업 유망기술 지원을 위해 다수의 수요발굴지원단을 공동 운영한다.

산업부와 미래부는 11일 한국기술센터에서 양측 차관급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산업부-미래부 정책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발표했다.

양 부처는 산·학·연 기술사업화 전문가로 구성된 수요발굴지원단 15개 내외를 선정·운영키로 했다. 각 지원단별로 지원할 중소기업 10~15개를 연결해 기술 이전과 기술 사업화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미래부는 수요발굴지원단 구성과 운영을 총괄하면서 미래부 관련 사업 및 연구회·연구소·특성화대 등 산하기관에서 보유한 인력과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원을 실시한다.

산업부는 수요발굴지원단 대상 기업 모음을 제공하고 인력 유동성 확대를 통한 중소기업 인력지원 및 사업화 목적 연구개발 사업, 투·융자 지원 등을 연계해 지원한다.

이와 함께 양 부처는 센서산업 육성 및 산업단지 클라우드 산업집적지(클러스터) 조성 미래유망 4대 분야(바이오·기후·나노·안전) 원천기술 개발 및 산업 육성 등에서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양 부처는 사물인터넷(IoT) 구현이 본격화되면서 센서산업을 함께 육성해야 한다는 점에도 의견을 같이했다. 양 부처가 협력해 공공 부문 센서 적용 프로젝트를 발굴·지원하고 센서산업 육성방안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양 부처는 올해 산업단지 4군데를 선정하고 입주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산업단지 선정과 사업 진행 및 후속 지원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산업부-미래부 정책협의회는 창조경제와 R&D, ICT 등 각 분야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014년 6월 출범했다.

협의회는 그간 5차례 정책협의회를 통해 산업부 산업엔진과 미래부 미래성장동력 실행방안을 공동으로 마련했으며 R&D 제도 개선 등 각종 현안들을 논의해 해결방안을 도출해 왔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부-미래부, 中企위한 수요발굴지원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