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진균 동부대우 "고품질 실용가전에 집중"


22일부터 3일간 '글로벌 전략 워크숍' 진행

[민혜정기자]동부대우전자는 22일부터 3일 동안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동부그룹 인재개발원에서 '글로벌 전략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국내외 전 임원 및 팀장, 해외조직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실적과 성과를 진단하고, 2015년 매출 및 수익 증대 방안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각 조직별 경영전략 및 실천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최진균 부회장은 22일 오전 특강에서 "오늘 워크숍에 참석한 간부들은 회사를 이끌어나가는 주역들"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목표달성에 대한 의지를 굳건히 해 글로벌 수준의 고품질 실용주의 생활가전전문회사로 도약하는 모멘텀을 만들자"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에도 글로벌 경기불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업분야에서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품질과 디자인을 개선하는 등 기본을 더욱 충실하게랴 저비용∙고효율 구조를 바탕으로 한 고품질 실용가전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상품기획담당과 디자인센터에서 내년 출시될 제품들의 특장점 및 디자인 전략, 연구개발본부에서는 신제품 개발전략 및 핵심기술 확보 방안, 생산본부에서는 생산성향상 및 원가절감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하고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각 사업별 마케팅담당과 중남미∙중동∙미주∙국내 등 국내외 판매법인 및 지점들이 각 조직별로 2015년 매출 및 수익 증대 방안, 중장기 도약(Quantum Jump)를 위한 전략 및 핵심과제 추진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신제품 및 유통망 확대 방안, 영업네트워크 및 대형거래선 확대 방안 등이 구체적으로 토의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개발목표 달성, 제조혁신, 신제품 확판 등 중장기 도약(Quantum Jump)를 위해 10대 핵심 프로젝트들이 확정되고 그 목표가 구체화될 예정이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재 국내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 생산법인 4개, 판매법인 11개, 지사 및 지점 22개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 전체 매출 1조 7600억원 중 해외 비중이 약 80% 를 차지하고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진균 동부대우 "고품질 실용가전에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