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르딕세미컨덕터, IPv6 기반 IoT SDK 배포


IP기반 통신·블루투스 스마트 지원 장점

[양태훈기자] 노르딕세미컨덕터(대표 최수철)는 18일 nRF51 시리즈 시스템온칩(SoC)를 이용한 차세대 인터넷 프로토콜인 IPv6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를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SDK는 블루투스 SIG에서 새롭게 발표한 IPSP(Internet Protocol Support Profile)와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의 6LoWPAN 기술을 지원해 IP기반 통신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블루투스 스마트 지원 기기가 별도의 프로파일을 사용할 필요 없이 IPv6를 이용해 직접 연결되는 방식의 헤드리스라우터와 인터넷을 통해 서로 통신이 가능, 와이파이나 이더넷, 지그비, 스레드와 같은 다른 이종 네트워크 형태의 통신도 지원하는 것.

이를 통해 스마트홈, 산업 및 엔터프라이즈 자동화애플리케이션, 물류 및 액세스 제어, 클라우드서비스 등과 관련된 대규모 분산형 클라우드 연결, 이종네트워크간의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노르딕세미컨덕터 토마스 엠블라 보네루드 제품 매니지먼트 디렉터는 "웨어러블 시장이 빠르게 급부상하면서 블루투스 스마트는 이미 개인 기기와 인터넷을 연결해 주는 핵심 기술로 자리하고 있다"며 "개발자들은 nRF51 IoT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솔루션을 통해 IoT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블루투스 스마트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SDK는 노르딕세미컨덕터 공식홈페이지(www.nordicsemi.no)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르딕세미컨덕터, IPv6 기반 IoT SDK 배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