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AP, 이화여대와 'SAP 학생 기업가 프로그램' 운영


초기 스타트업에 솔루션 개발 지원

[이부연기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대학생들의 기업가 정신과 활동을 지원하는 'SAP 학생 기업가 프로그램'을 이화여자대학교와 협력해 운영한다고 14일 발표했다.

SAP 산학협력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이번 프로그램은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들이 SAP의 플랫폼을 활용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협력으로 SAP는 이화여대 학생들이 SAP 하나(HANA) 플랫폼과 실시간 처리 솔루션과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등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학생들에게 SAP의 전문가 및 멘토들과 소통하고 기업가 정신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폭스-마틴 SAP APJ(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회장은 "지난 25년 간, SAP는 급성장 하는 아태지역 내 고객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한국을 비롯한 해당 지역 내 IT 기업들의 다양한 생태계 발전을 촉진해왔다"며 "이화여대와 함께 IT 비즈니스 인재들을 육성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화여대 김성국 경영대학장은 "SAP의 솔루션과 멘토링을 제공받는 학생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해 배우고 적응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SAP는 우수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자체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올해 3월 처음 소개했으며, 현재 호주, 싱가포르 및 인도를 포함한 전세계 80여개 국가 1천800개 이상 대학에 SAP의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 이화여대와 'SAP 학생 기업가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