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IFA서 세계 최대 105인치 벤더블 TV 공개


차세대 TV 시장 주도 위해 커브드 라인업 지속 확대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다음달 휘었다 펼수 있는 세계 최대 105인치 벤더블 TV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에서 105형 벤더블 TV를 최초 공개하고 'The power of the curve'라는 주제로 전시장과 제품 등을 선보인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TV 제품은 약 120대에 달하는데 105형 벤더블 UHD TV를 비롯해 얼마 전 유럽에서 본격 판매를 시작한 105형 커브드 UHD TV 등 삼성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커브드 UHD TV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벤더블 TV는 평면 화면이나 TV 화면 측면이 안쪽으로 오목하게 휜 커브드 화면을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시청 방식을 바꿀 수 있는 맞춤형 TV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부터 78형 벤더블 TV 2천만원 후반대에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이 밖에도 곡선으로 이루어진 조형물들과 함께 화면 비율 21:9의 105형 커브드 UHD TV, 65·78형 커브드 UHD TV, 48·55·65형 풀HD 커브드 TV 등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커브드 제품들을 선보인다.

삼성 커브드 UHD TV는 초고화질,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감성적인 곡선 디자인, 얇은 화면 테두리(베젤)가 마치 TV 속에 빨려 들어가는 듯한 강한 몰입감을 준다.

또 기존 풀HD TV보다 4배 많은 800만 화소 UHD화면을 통해 선명한 화질과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하며 4천200R(반지름이 4천200㎜인 원의 휜 정도)의 곡률을 적용해 3~4m 거리에서 TV를 시청할 때 가장 좋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적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와 삼성 커브드 UHD TV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디지털 아트 'Origin of the Curve(커브의 기원)'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지난 2월말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커브드 UHD TV를 통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경쟁사들과의 점유율을 더욱 벌리고 있다"며 "이번 IFA 전시장을 찾는 고객들과 거래선들에게 새로운 TV의 카테고리가 된 커브드의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IFA서 세계 최대 105인치 벤더블 TV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