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웨어러블 플랫폼 '안드로이드 웨어' 공개


삼성-LG-모토로라 등 스마트시계 판매

[안희권기자] 구글이 웨어러블 기기용 플랫폼 '안드로이드 웨어'를 공개했다.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I/O 2014' 행사에서 웨어러블 전용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웨어'를 선보였다.

데이비드 싱글턴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이사는 삼성과 LG, 모토로라 등이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한 스마트시계를 판매할 예정이며 다른 회사들도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웨어는 안드로이드와 연동하는 웨어러블 기기용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애플 아이워치와 비슷하다. 가장 큰 특징은 음성 인식 기능이다. 구글 음성 서비스인 구글 나우를 통해 스마트시계를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다.

물론 스마트폰처럼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조작할 수 있다.

건강 관리 기능도 있다. 걸음수나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어 운동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구글지도를 이용한 길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동하기 때문에 문자, 이메일, 전화 수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웨어는 사각형과 원형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 수 있다.

안드로이드 웨어 공개로 구글은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애플과 주도권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애플은 최근 개발자 행사에서 웨어러블 개발킷 헬스킷과 홈킷을 공개했다. 개발자는 이 킷을 이용해 iOS 기기와 연동하는 웨어러블 기기나 모바일 헬스케어 및 스마트홈 기기를 만들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웨어러블 플랫폼 '안드로이드 웨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