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홈쇼핑 납품 비리'에 신동빈 회장 '격노'


그룹 차원에서 진상 규명·재발방지 대책 마련 주문…내부 감사 시작

[장유미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이 최근 불거진 롯데홈쇼핑 전·현직 임직원들의 비리와 관련된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절대로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 일어났다"며 격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신 회장으로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롯데홈쇼핑은 7일 현재 전·현직 임직원들이 납품업체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고 공사 발주와 관련된 구매 비리를 저지른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또 이번 사태가 과거의 잘못된 거래관행에 의해 만연된 비리 사건은 아니었는지 철저하게 조사하고, 그룹 차원의 내부 감사 시스템에 제도적인 허점이 있었는지도 점검하도록 한 것으로 롯데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 회장은 이번 기회에 롯데홈쇼핑뿐 아니라 그룹사 전 사업 부문에 대한 비리 감사를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또 검찰 조사와 내부 감사를 통해 밝혀진 부정행위에 대해서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관련자들에 대해 엄중히 책임을 묻도록 했다.

이에 따라 조만간 롯데정책본부 개선실이 롯데홈쇼핑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롯데정책본부 개선실은 그룹 전 계열사에 대한 비리 감사업무와 업무 시스템 개선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다.

신 회장은 그 동안 그룹 사장단 회의 때마다 부정 비리 척결과 협력업체와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강조해왔다.

지난해 11월에 있었던 사장단 회의에서도 신 회장은 "임직원들의 잘못된 행동이나 언행이 그룹의 이미지와 신뢰를 손상시키고 회사와 고객에게 피해를 주게 된다"며 "시스템을 보완하고 임직원들의 마인드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 납품비리' 사건과 관련해 금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신헌 롯데쇼핑 대표는 최근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신 대표의 사표는 앞으로의 사태 추이를 지켜보자는 차원에서 일단 반려된 것으로 알려졌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홈쇼핑 납품 비리'에 신동빈 회장 '격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